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브랜드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브랜드 신뢰도 및 구매의도
"브랜드 신뢰"라는 용어는 온라인 서비스 제공업체가 지불 대가로 받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킨다는 고객의 암묵적인 믿음을 의미합니다[ 3 ]. 또한 이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사전 노출을 통해 발전하고 정보를 얻는 프로세스로 설명됩니다[ 9 ]. 온라인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동안 소비자 행동을 연구하는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브랜드 신뢰입니다[ 23 ]. 온라인 여행 구매에 관한 이전 연구에서는 PI와 신뢰 사이에 유리한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 3 , 13 ]. 따라서 문헌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이 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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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신뢰도는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브랜드 충성도 및 구매의도
브랜드 충성도는 고객과 브랜드 사이의 정서적 연결의 결과입니다[ 79 ]. Li와 Green [ 71 ] 에 따르면 치열한 경쟁에 직면하여 고객 충성도를 유지하는 조직의 능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Saili et al.이 지적한 바와 같이. [ 100 ], 충성도는 "(행동 및 태도) 두 날개를 타고 날아가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태도 충성도는 선호하는 브랜드가 구매될 가능성으로 표시되는 것처럼 한 브랜드를 다른 브랜드보다 선호하는 경향입니다[ 84 ]. 그러나 Rundle-Thiele과 Mackay[ 97 ]는 브랜드에 헌신하는 고객은 구매 과정 전반에 걸쳐 충성도를 보일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Nam et al. [ 82 ]는 브랜드 충성도가 반복 구매 의도와 관련된 행동 구조라고 지적했습니다. 브랜드에 헌신한 고객은 해당 브랜드를 다시 구매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문헌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이 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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