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으로, 분석은 각 플랫폼에서 나타나는 정체성이 국제주의에 비추어 서로 다르다는 것을 이끌어냅니다(그림 2 참조 ). 정체성은 지리적, 문화적, 성적 관점을 고려하여 레이블이 지정됩니다. 조사된 그룹 정체성은 다음과 같으며, 각 OSN에서 몇 가지 예를 소개하기 위해 인용문을 첨부했습니다(번역됨).
웹 1.0:
◦ 전통적인 한국인은 역사적으로 적대적인 관계 때문에 일본인과 구별되어야 합니다. "대상이 일본 여자인 것이 분명한데, 왜 우리 한국인은 신경을 써야 합니까?"
◦ 한국 이주민은 독일에 완전히 적응했지만, 남한에 있는 한국인과는 다르다: “이 독일 농담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독일에 적응하기에는 훨씬 뒤처진 셈입니다.”
웹 2.0
◦ 독일의 동아시아인: “우리는 유럽에서 동아시아인의 권리를 옹호하기 위해 목소리를 내야 합니다.”
◦ 유럽의 민족적, 성적 소수자: “저는 (동)아시아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일상생활에서도 비슷한 위협과 조롱을 겪고 있습니다.”
웹 3.0
◦ 민족 및 성적 소수자: “이 광고는 독일 내 아시아 여성들의 일상을 더욱 가혹하게 묘사합니다.”
◦ 백인 남성 우월 사회의 여성: “이(광고)는 백인 독일인의 (동)아시아 여성에 대한 인종적 도덕성을 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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