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na Haraway( 2016 :1)는 그녀의 저서 Staying with Trouble에서 이를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긴급한 시기에 우리 중 많은 사람은 상상의 미래를 안전하게 만들고, 미래에 다가오는 어떤 일이 일어나는 것을 막고, 미래 세대를 위해 현재와 과거를 치워내는 측면에서 문제를 해결하려는 유혹을 받습니다. 문제와 함께 머무르는 데는 미래라고 불리는 시대와 그런 관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사실, 문제와 함께 머무르려면 진정으로 현재에 머무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진정으로 현재에 머무르는 것은 바로 실천에서 문제가 되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 다양한 표현과 정치를 위한 공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오염된 역사(M'charek et al., 2020 ; Stocking, 1982 ) 를 감안할 때 인종은 탁월한 문제입니다. 단어와 개념으로서의 인종은 우리를 불안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인종에 대해 불안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이 특별 해설 섹션의 목표입니다. 인종에 대해 불안해하면 인종이 너무 많은 해를 끼쳤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없애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 목적은 우리가 정반대로 한다는 것을 확신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인종에 대해 불안해하면 인종을 사회적 분류로 동원하는 것을 경계해야 합니다. 비록 그것이 자기 식별로 사용되더라도, 예를 들어 미국에서는 흔한 관행이지만 유럽 대륙과 세계 일부 지역에서는 매우 드뭅니다. Ian Hacking( 1999 )이 우리에게 가르쳐 주었듯이, 범주는 사람들을 대표하는 것이 아니라 구성하기 때문에 인종과 같은 범주의 실체화에 기여하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인종에 대해 긴장하는 것은 우리가 그것을 연구와 대화의 주제로 삼도록 초대해야 합니다. 인종이 일을 했고 우리가 그 표현을 분석하는 것을 끝낸 것처럼 그 너머로 나아가는 것보다, 우리는 오히려 Haraways의 제안을 받아들여 문제를 그대로 두고 이 부재하는 존재(M'charek et al., 2014 )가 어떻게 실천에서 계속 표현되는지, 어떤 정치적 작업을 하는지, 여기서 어떻게 표현되는지 저기서 다른 무언가가 되는지 비판적으로 따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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