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헌 검토에 따르면 웹 2.0의 역동적인 특성과 연구자들이 웹 2.0 도구의 내부 및 외부 사용을 구분하려는 꺼림칙함으로 인해 Enterprise 2.0 사용에 대한 정확한 그림을 그리는 것은 극히 어렵습니다.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상황에 대한 횡단적 관점을 갖는 것입니다(Stobbe [ 2010 ]). 또한 대부분의 연구는 컴퓨터 지원 협동 작업(CSCW) 및 인간-컴퓨터 상호작용(HCI) 커뮤니티 분야에서 수행되었습니다. 이러한 연구의 초점은 특정 기술과 조직 환경에서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에 있습니다.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조직 활동에 대한 기업 소셜 미디어 사용의 의미는 대체로 무시되었으며 경영 및 조직 연구 분야의 학자들은 아직 기업 소셜 미디어 사용에 대한 탐구를 시작하지 않았습니다(Leonardi et al. [ 2013 ]). 또한, 대부분의 연구자들이 특정 소셜 미디어 도구, 특히 위키와 블로그에 집중했거나(Turban et al. [ 2011 ]) 분석 중인 상황에 적용 가능한 몇 가지 기회/위험/솔루션만 보고했기 때문에 기존 연구는 상당히 단편화되어 있습니다.제안된 솔루션도 문헌 검토를 통해 입증되었듯이 매우 다양하고 상황에 맞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따라서 본 연구는 조직에서 Web 2.0 기술을 통합하는 것과 관련하여 장점, 과제 및 제안 사항을 포괄적으로 다루고 연구 격차를 메우기 위해 제안되었습니다.
본 논문은 저자들이 'Enterprise 2.0'이라는 용어와 조직에서 Web 2.0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기업에 제기되는 관련 이점과 과제를 탐구하려는 시도입니다. 또한 Web 2.0 기술의 일부 수반 과제를 줄이거나 제거하는 방법을 제안하여 조직이 혁신적이고 기업가적인 지출을 추구하는 데 더욱 효과적이 될 수 있도록 시도했습니다. 따라서 연구자들은 다음과 같은 목표를 제안합니다.
1.
Enterprise 2.0의 개념을 검토합니다.
2.
조직 내에서 Web 2.0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발생하는 기회와 과제를 파악합니다.
3.
혁신적이고 조직적인 지출을 추구하는 조직에서 Web 2.0 기술을 효과적으로 통합하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독창성/가치
이 논문은 기업 2.0 개념과 그에 따른 가치, 그리고 기업 조직에 대한 과제에 대한 접근 가능한 리뷰를 제공합니다. 이 논문은 기업 조직에서 웹 2.0 또는 소셜 미디어 형태로 제공되는 기술-소셜 플랫폼의 도입과 관련된 다양한 핵심 문제를 분명히 부각시킬 것입니다. 이는 대학 및 단과대학의 경영학 및 정보 기술 부서에서 일하는 학자와 이러한 학문을 공부하는 학생, 그리고 조직의 다양한 기능 그룹에서 일하는 전문가에게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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