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tten et al.( 2011 )은 기업이 지식 습득 활동에 참여하는 정도, 습득한 정보를 기존 지식으로 동화시키는 정도, 새롭게 적용된 지식을 변환시키는 정도, 변환된 지식을 경쟁 우위를 위해 상업적으로 활용하는 정도를 평가하는 14개 항목을 기반으로 하는 ACAP의 4요인 측정 방법을 개발하고 검증했습니다(p. 112).
우리는 ACAP와 DCAP가 같은 동전의 양면이며, 따라서 대학-산업 관계의 기술 이전 프로세스 내에서 상호 끌어당기고 밀어내는 요인이라고 결론 내릴 수 있습니다. 과학-밀어내기 흡수 용량은 대학, 비영리 연구 기관, 회사의 R&D 연구실에서 얻은 과학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반면, 수요-끌어내기 흡수 용량은 고객, 공급업체, 경쟁자, 컨퍼런스, 박람회에서 얻은 시장 정보를 기반으로 합니다(Murovec and Prodan 2009 ). 이 주제에 대한 대화의 성공은 밀어내기와 끌어당기기 요인의 균형을 맞추고 상호 목표를 맞추는 데 달려 있습니다.
모델 제안: 대학-산업 지식 이전 프로세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우리는 지식 전달 분야에서 산업과 대학의 지향성에 차이를 만들어내는 요인을 지향성 관련 장벽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여기서는 논의되지 않은 IP(Samuelson 1999 )에 대한 갈등과 관련된 요인, 즉 거래 관련 장벽이 있습니다.
개요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는 대학과 산업 간의 지식과 기술 이전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할 수 있는 중요한 요인들을 그래픽으로 표현하고자 했습니다(그림 1 ). 이 중 일부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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